본문 바로가기

쪼꼬 이유식

D+151 초기이유식 쌀미음 만드는법

반응형



이제 이유식을 시작했어요 ! 어제 먹는데 어찌나 잘 먹던지 ㅎㅎ 오늘도 잘 먹어줘야할텐데 떨리네요!

우선 이유식은 한번만들어 3일치가 나오게 해서 냉장보관해요 ! 냉장은 보관기간이 3일 , 냉동은 7일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먹기 하루 전날 저녁에 만들어요




우선 쌀미음 만드는데 필요한 준비물이예요
계량컵은 따로 안 사고 젖병으로 대체했어요




쌀가루로 만들기 때문에 20배죽으로 했고
쌀가루 15g에 찬물 300ml로 만들었어요.



꼭 찬물에 풀어주어야 잘 풀린다고 해요 ! 뜨거운물 아니고 찬물이예요 !!!!


찬물에 풀어준 다음엔 센불로 끓입니다 !
스파츌라로 저어가면서 안 눌어붙게 해주세요.


이렇게 부풀어오르면 약불로 줄여주셔야해요!
3-5분 정도 끓인다는데 각자의 집에 가스렌지의 화력에 따라 다르다고 해요. 어느정도 묽어졌다 싶으면 그만 끓여도 될 것 같아요. 전 처음이라 몇분 끓이는지 모르고 묽어져서 껐었는데 다시 찾아보니 3분이라길래 다시 끓였더니 되직해지더라구요ㅠㅠ


다 끓인 후 조금 식혔다가 용기로 옮겨주었어요
혹시나 덩어리 있을까봐 채반에 걸러주었어요 !


이렇게 하니 50ml씩 3끼가 나오더라구요 !
잘 담아서 냉장보관 해놓았어요!

 
그리고 다음날 아침 중탕하여 따뜻하게 한 다음 먹여보았어요 ! 되직한 건 중탕해도 똑같더라구요ㅠㅠ 그래도 일단 만들었으니 먹여봤는데 처음치곤 잘 먹더라구요 ! 25미리 정도 먹어줬답니다 ♡⃛ ༘ 첨엔 엄청 인상쓰더니 잘 받아먹었어요 히히 너무 이쁜 아기새 ❤️



https://youtu.be/IV0Fn_Idktg


쪼꼬의 이유식먹방 보러 들어오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