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쪼꼬 이유식

D+150 이유식준비물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제 막 이유식을 시작하게 되어서 빨리 공유하고 싶어서 이유식 먼저 포스팅하고 다른것도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

완분아기인 아들램이라 이유식을 152일에 시작하기로 했어요. 이유식 시작할 시기완분이면 거의 4~5개월정도에 시작하고 완모면 6개월부터 시작한다고 해요 !

아가가 엄마아빠 밥 먹는걸 유심히 보거나 침을 많이 흘리거나, 의자에 5분이상 앉을 수 있으면 이유식 시작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저희 아가가 딱 지금 그런시기라 150일 되면 시작해야지 ~ 했는데 그날이 평일이라 막상 혼자 있을때 하려니 무섭더라구요??? 그래서 신랑있을때 하려고 주말부터 시작했어요 ! ! 이유식 시작 포스팅은 다음 포스팅에 남길께요 ~

오늘은 이유식준비물 공유해드릴께요 !


저는 우선 냄비이유식을 할지 이유식마스터기를 할지 너무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초기에는 냄비로 해도 될 것 같아서 일단은 냄비로 시작하려고 해요 !

냄비는 유명한 브랜드 많았지만 저는 이케아에서 코팅냄비로 구매하였어요. 스텐냄비는 제가 연마제 제거할 자신도 없고 해서 이케아 간 김에 이유식용품으로 쓸 것들 보다가 코팅냄비로 선택했어요 !

그리고 제일 중요한 쌀인데요 불린쌀로 할지 쌀가루로 할지 또 골라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쌀가루로 하기로 하였고 SNS 보니 제일 많이 쓰는 아이보리에서 쌀가루와 찹쌀가루를 구매하였어요

이유식 도구인 스파츌라는 베이비페어에서 블루마마 스파츌라를 구매했는데 미니스파츌라만 구매해서 디자인앤쿠에서 긴 스파츌라랑 스쿱형 스파츌라를 구매했어요. 냄비로 이유식 저어야 할 때 미니보다는 긴 스파츌라가 뜨겁지 않고 젓기 좋다고 하더라구요 처음엔 모르고 미니만 샀다가 추가로 더 구매했어요!

도마, 칼, 감자칼, 방수턱받이는이케아에서 구매했어요! 종류별로 다 따로 써야한다길래 도마 3개짜리 구매했고 칼도 세개 구매했어요 !

이유식큐브용기는 블루마마에서 6구, 12구 짜리 베이비페어가서 구매하였는데 초기엔 필요없다네요..?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찾아보니 나중에 추가로 하나씩 더 구매하여야할 것 같아요 ! 하나씩은 부족하다고 하더라구요! 실리콘턱받이랑 이유식용기도 블루마마에서 베페가서 구매했고 이유식용기는 도자기라서 열탕, 소독기, 전자렌지 소독 다 된다 하더라구요 도자기라 몇달에 한번 안 바꿔도 되고 250ml로 다른 제품보단 대용량이라 중기, 후기까지도 써도되서 좋은 것 같아요 뚜껑도 밀폐 잘 되고 !

저울은 가장 많이들 사용하신다 하셔서 드레텍 제품으로 구매했고

이유식매트와 실리콘수세미, 스푼, 흡착볼은 데일리라이크에서 구매했어요 ! 사실 사고나서 흡착볼은 왜 샀는지 모르겠는거예요.. 용기에 담아져있는걸 볼에 덜어서 먹이는가 ? 했는데 그러면 설거지 거리도 많고 .. 친구한테 물어보니 용기에 먹이면된다하더라구요! SNS 보면 사진에 다 이유식 볼에 담아서 매트위에 올려놨던데 사실 초기에 볼이랑 매트는 사진용이더라구요 ..? ㅋㅋㅋㅋ 흡착볼은 알고보니 아이주도식으로 할때 쓰더라구요 ㅎㅎ 일단 상자에 고이 넣어두었어요 ㅎㅎ

그리고 늦게 배송이와서 사진에는 없는데 채반도 구매했어요 ! 쌀가루로 하면 필요없다고도 적힌 글을 봤는데 혹시 몰라서 도블레 제품 80mm와 150mm 이렇게 샀고 이유식용기에 80mm짜리 채반이 딱 맞더라구요

우선은 이렇게 준비했고 믹서기는 집에있는 비앙코 블렌더 사용하려고 해요 ! 이게 죽도 되는 블렌더인데 이유식도 마스터기처럼 그렇게 되는지 모르겠어요 ? ㅋㅋㅋㅋㅋ 후기가 잘 안나오더라구요 혹시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려요ㅠㅠㅠㅠㅠ

그럼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