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쪼꼬 이유식

D+163 초기이유식 소고기미음 만드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곡미음 만드는 법을 소개해드릴께요! 원래는 야채로 쭉 하다가 180일에 소고기 들어가는 걸로 식단을 짰었는데 아가가 잠을 잘 못 자고 활동량이 많아 살이 잘 안쪄서 소고기를 빨리 먹여보기로 하고 식단을 다시 짰어요 !
다음엔 식단표 짠 것도 포스팅 한번 해볼께요!




우선 소고기미음 만들때 준비물이구요 준비물 다른것 없고 여태까지의 준비물에서 소고기만 추가되었어요
그리고 저는 덩어리 소고기를 사서 거기서 바로 다져달라고 했어요 ! 사진엔 핏물 빼고 있는 중이네요 ◡̈
다져서 가져왔기때문에 도마와 칼은 필요없었어용
아! 사진엔 없지만 소고기 큐브 만들기 위해 큐브용기도 준비해주었어요!

소고기 20g : 쌀가루 15g : 찬물 100ml : 소고기 육수 200ml




소고기는 한우 우둔살을 사용하였고 만원어치 사서 20g씩 소분하여 큐브 만들어 두었어요 !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릴께요!

20g의 소고기를 찬물에 담궈 30분 정도 핏물을 빼주세요



핏물 제거 한 소고기를 삶고 소고기 삶은 물은 이따 쓸거니깐 식혀두어요



쌀가루 15g을 찬물에 풀어주세요



아까 소고기 삶은 육수 100ml 넣어주세요
(저는 냄비하나로 해서 계량젖병에 넣어놨어서 이렇게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200ml를 믹서에 넣고 갈았어도 되었네요! )



삶은 소고기와 소고기 삶은 육수 100ml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믹서에 갈아낸 소고기와 육수 100ml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타지않게 저어가면서 끓여주세요 한번 쓱 부풀어오르면 약불로 줄여서 농도 맞춰서 끓여주세요

저는 아가가 걸쭉한 걸 좋아해서 좀 걸쭉하게 만들었어요


마지막으로 채반을 사용해 걸러주세요

 

소고기 미음 3일치 완성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