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쪼꼬 이유식

D+166 초기이유식 소고기애호박미음 만드는 법

반응형



이번에는 소고기애호박미음을 만들어보았어요
도현이는 제일 많이 먹은게 소고기미음 75ml, 50ml 이렇게 먹었네요 ㅠㅠ 그리고 이번 소고기애호박미음은 30ml씩 먹어주었어요!
이정도 먹는거만으로도 고마울따름이네요ㅠㅠㅠㅠ


준비물은 저번이랑 같고 애호박, 칼, 도마, 감자칼 추가되었네요 !

소고기20g :쌀가루 15g :애호박 15g : 물300ml (소고기 육수 200ml)




소고기 큐브를 꺼내 핏물을 30분 정도 빼냅니다
이렇게 두면 잘 안 빠지기 때문에 스파츌라로 으깨주었어요 !



애호박 미음때 처럼 애호박 껍질 제거 후 15g 을 빨리 익게 하기 위해 4등분 해서 끓는 물에 삶아주었어요


그 사이에 쌀가루 15g 준비
다 삶아진 애호박은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소고기를 삶아주세요 다진고기라 빨리 익어요



육수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야되기 때문에 다 삶은 소고기를 찬물에서 식혀주었어요



애호박이랑 소고기 , 육수 200ml를 넣고 믹서에 갈아주세요!




쌀가루는 찬물에 풀어주세요!




다 갈아서 쌀가루 푼 물에 섞은 후 끓여줍니다
센불에 끓이다가 부풀어오르면 약불로 낮춰주세요!
농도 보고 끄기



채반에 꼭 걸러주세요 소고기가 많이 나오더라구용!

 
도현이는 걸쭉한 걸 좋아해서 걸쭉하게 만들어보았어요 ㅎㅎ 그래도 나름 잘 먹는 것 같아 기분좋도라구요 ㅎㅎ
내일은 소고기브로콜리미음 포스팅할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