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쪼꼬 이유식

D+172 초기이유식 소고기청경채미음 만드는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엔 소고기청경채미음 만드는법을 포스팅해볼게요! 청경채미음은 초반에 먹었던 거라서 그런지 이번에 소고기청경채미음을 잘 먹더라구요 ㅎㅎ 뿌듯뿌듯





준비물은 요렇게 챙겨주세요 사진엔 없는데 도마와 칼도 필요하겠죠 ? ㅎㅎ 아참 계량컵이랑 채반을 새로 샀어요 ! 안쓰는 용량 작은 젖병에 소고기육수를 계량했었는데 좀 불편하더라구요 .. 그래서 용량 큰 계량컵 구입했고 채반 하나로 소고기 핏물제거하고 마지막으로 미음 거르고 하는데 씻고 소독하고 해도 찝찝해서 하나더 구입했어요 ㅠㅠ 냄비도 하나 더 있으면 편할 것 같긴한데.. 우선 계속 이렇게 해보는 걸루 !!


청경채 20g : 소고기 20g : 쌀가루 15g : 찬물 100ml : 육수 200ml

저는 쌀가루 이용하고 있고 20배죽으로 만들고 있어요 :)




유기농 청경채 준비해주었어요
사실 이만큼 필요없는데 항상 이렇게 사고 조금 쓰고 나머지는 저희 밥 먹을때 써용.. 그래서 그런지 요즘 좀 건강해지는 느낌 ? ㅋㅋㅋㅋㅋㅋㅋㅋ




청경채는 줄기 제거하고 20g 준비해주었어요



소고기큐브 만들어 놓으니 너무 편해요!
(근데 만들기 전 미리 해동 해놓는게 더 좋은 것 같아요
바로 넣어 핏물빼니 잘 으깨지지도 않구ㅠㅠ.. )
소고기 핏물 30분 정도 빼주세요!


쌀가루는 15g 찬물 100ml로 풀어주어요 !


소고기를 삶아주세요 다진고기라 빨리 익더라고요
그리고 육수를 200ml 써야하기 때문에 물을 좀 많이 잡아주세요 ! 다 끓인 후엔 식혀주세요

 
그리고 청경채를 데쳐줍니다



믹서기에 소고기와 육수 100ml, 청경채까지 넣어서 돌려주세요 !
이때 아가가 깨서 사진을 못 찍었네요ㅠㅠㅠㅠ



쌀가루 푼 물 100ml에 믹서에 간 소고기와 청경채 100ml 넣어주시고 나머지 육수 100ml 까지 넣어서 끓여주세요
강불에 끓여 부풀어오르면 약불로 줄여서 끓여주시고 타지않게 계속 저어주세요! 아가가 좋아하는 농도로 맞춰 끓여주시고 끄시면되요




마지막으로 채반에 걸러주세요!



믹서에 갈아도 항상 요정도는 나오더라구요..? ㅠㅠ



소고기청경채미음도 완성 !

저는 하나는 냉장, 나머지 두개는 냉동실에 두고 냉동된 거 쓸때는 전날 저녁에 냉장고로 옮겨놓고 전자렌지에 1분정도 돌려서 먹여요 ㅎㅎ

다음엔 소고기오이미음이예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