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쪼꼬 이유식

D+169 초기이유식 소고기브로콜리미음 만드는 법

반응형



오늘은 소고기브로콜리미음 만들어볼께요!
브로콜리는 처음 들어가는거라 잘 먹어줄지 걱정되더라구요 ㅠㅠ



우선 준비물은 평소와 똑같고 애호박에서 브로콜리만 바꼈어요 ㅎㅎ


쌀가루15g:브로콜리15g:소고기20g:물300(육수200g)



우선 큐브 소고기를 핏물제거해줍니다. 30분 정도!



핏물 제거 할 동안 브로콜리 손질을 해요!
이마트에서 구매한 유기농 브로콜리고 손질 할 것도 없어요 ㅋㅋㅋㅋ 두세개 정도 딱 뜯어주세요



그리고 줄기부분은 잘라내고 꽃?부분만 쓸거예요
15g할랬는데 16g되서 그냥 썼어용



핏물제거 한 소고기를 삶은 후 좀 식혀주세요 이따 브로콜리랑 같이 믹석에 갈거예요!



식힐동안 쌀가루 15g 준비해두고용



사진엔 없지만 브로콜리를 삶아주세요 ! 데치는 정도가 아니라 푹 삶아야한다네요! 젓가락으로 눌러보면 쑥 들어가면 다 된거래요 ! 삶은 브로콜리는 믹서기에 넣어놓았어요





찬물 100ml 넣고 살가루를 풀어주세요!



삶은 소고기와 브로콜리, 소고기 삶은 육수 200g을 넣고 쉐킷쉐킷 갈아줍니다



쌀가루 푼 냄비에 간거 넣어주고 끓여주세요


부풀어오르면 약불로 낮추고 농도 봐가면서
계속 끓여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채반에 걸러주세요!
믹서기가 잘 안 갈린건지 찌꺼기가 많네요 ㅠㅠ

그래서 두세번 걸러주신다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저는 일단은 한번만... ◡̈




짜잔 소고기브로콜리미음 완성 !
첫날은 타이밍을 잘 못맞춰서 운다고.. ㅠㅠ 15미리 먹었나..??? ㅠㅠ 그리고 둘쨋날에는 싹 다 비워주었어용ㅋㅋㅋㅋㅋ
이유식 시간을 맞추기가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 ㅜㅜ
잘 못 맞추겠네용... ㅠㅠㅠㅠㅠㅠ


다음은 소고기청경채미음 입니당 !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