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쪼꼬 이유식

소고기감자미음

반응형



소고기감자미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고기감자미음 만드는법을 포스팅 해보도록 할게요




소고기감자미음 준비물에는 기존 준비물에서 감자와 감자칼이 추가되었어요 !


감자20g : 소고기 20g : 쌀가루 20g : 물 320ml (육수 220ml)




항상 처음은 오래 걸리는 소고기 핏물제거 !
30분 정도 해주세요



감자 농약 제거 한다고 리노베라 뿌리고 5분 있었는데 불순물이 안 떠서 생각해보니 안해도 되었어요 ㅋㅋㅋㅋㅋ (바보였어요)

 



소고기를 삶아주세요
끓이다가 거품 같은거는 제거 해주면서 끓여주시면되요!




감자 깨끗히 씻은 후 껍질 제거 해주고 20g 준비해주세요



감자는 삶는것 보다 찌는게 영양손실 덜 한다고 해서 쪄보았어요 ! 20g 찌는데 찜기가 따로 없어서 큰 냄비에 쪘는데 20g 외에 감자가 아까워서 나머지도 같이 쪄서 제가 먹었네요 ㅋㅋㅋㅋㅋㅋ


 

 

쌀가루 20g 찬물 100ml에 풀어주세요

 



육수 100ml랑 찬물에 푼 쌀가루 100ml 넣고 감자 익을때 까지 기다려주었어요


 



삶은 감자와 소고기, 육수 120ml 넣고 믹서기 갈아주세요




믹서에 간 것까지 넣은 후

 



끓여주세요!



센불에 끓이다가 끓어오른 후 약불로 줄여주시고 아가 먹는 농도에 맞춰 꺼주시면되요

 

 

 

 

쪼꼬는 걸쭉한 거 좋아해서 좀 오래 끓이는 편이예용

 

 

 

채반에 걸러주는걸로 마무리 합니당

 

 

 

 

 

이렇게 세그릇이 완성되었어요 ! 하나는 냉장 두개는 냉동실에 얼려두어용

다음은 소고기단호박미음입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