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쪼꼬 이유식

D+182 초기이유식 소고기양배추미음 만드는 법

반응형






오늘은 소고기양배추미음을 만들어보았어요 !
양배추 사러 첨으로 혼자 유모차 끌고 옆동네 초록마을까지 낮에 다녀오느라 식겁 했어요 하핫...





16배죽으로 만든 소고기비타민을 잘 먹어서 이제 계속 16배죽으로 하려고 해요 !
준비물은 지난번 비타민에서 양배추만 바뀌었어요 !

양배추 20g : 소고기 20g : 쌀가루 20g : 물 100ml : 육수 220ml




처음은 항상 소고기 핏물제거로 시작하는 것 같아요
근데 자꾸 소고기 해동하는 걸 깜빡해서 ㅠㅠ
뭉쳐있는 거 으깬다고 자꾸 막 밖으로 튀어요 ? ㅋㅋㅋ

30분 정도 핏물 제거해주어용!




그동안 재료손질해요
양배추 잎만 20g 쓸거예요 !




잘 익도록 얇게 썰어주세요




끓는 물에 양배추를 넣어 푹 삶아주세요
5분 동안 끓여주세요 !
다 되었으면 물기 제거 해주고 믹서기로~
양배추 삶은 물은 별로 안 좋다고 하더라구요



다음은 소고기를 익혀주세요
다진고기라 빨리 익어용
육수를 사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식혀주세요



 

이번엔 육수 220ml 에 소고기와 양배추를 넣고 갈았는데 여태까지 왜 튼이이유식에서 120ml만 넣고 갈았는지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튀어요 ㅋㅋㅋㅋㅋㅋ 물이 넘 많아서 그런지 버튼 누르자마자 튀더라구요.. ㅠㅠ






쌀가루 20g은 찬물에 풀어서 냄비에 투하 !



믹서에 간 소고기와 양배추도 넣어 끓여주세요
타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세요



센불에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여주세요
아가 먹는 농도에 맞춰지면 꺼주세용




완성 !



마지막은 채반에 걸러주기 !
아직 초기라 꼭 걸러주셔야 해요 ㅎㅎ



세그릇 완성 :)
낼 또 잘 먹어보자앙 🙏🏻

다음은 소고기감자미음입니당 감사합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