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쪼꼬 이유식

D+178 초기이유식 소고기비타민미음 만드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고기비타민미음 만드는 법을 소개해드릴께요
벌써 열번째메뉴네요! 처음엔 이유식책보고 비타민이 뭐야..? 그랬는데 ㅋㅋㅋㅋ
어느새 제가 만들어보았네요!





준비물입니당 점점 뭔가 더 간단해 지는것 같은 느낌..?? 익숙해서 그런가 ㅋㅋㅋㅋ

아 ! 오늘부터는 16배죽으로 만들어보았어요 도현이가 되직한 걸 좋아하는 것 같아서 튼이이유식처럼 16배죽으로 해보았어요!

비타민 20g : 소고기 20g : 쌀가루 20g : 물 320ml (찬물 100, 육수 220ml)




동네에 초록마을이 생겨서 신랑 퇴근 후 같이 쓱 가서 사 온 비타민이예요 ! 저도 안 먹어본 비타민 도현이가 먼저 먹어보겠네요 ㅋㅋㅋ



준비하면서 소고기 핏물제거 30분 정도 해주세요!


핏물제거 하는 동안 비타민을 데칠거예요!
20g 준비해주세요




끓는물에 데친 후 물기를 빼주세요


 



쌀가루 20g 에 찬물 100ml 넣어 풀어주세요


 

소고기를 익힌 후 찬물에 식혀주세요
이따 육수 넣어 믹서기에 같이 갈아줄거라서 한김 식힌 후 갈꺼예요 !



소고기와 비타민, 육수 120ml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남은 육수 100ml를 쌀가루 푼 물에 섞고




믹서에 간 소고기와 비타민도 함께 넣고 끓여주세요




센불에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여 농도에 맞게 더 끓여주세요
타지않게 계속 저어주시구요!




완성 !
걸쭉한걸 더 좋아하는 도현이라 걸쭉하게 만들어보았어요




채반에 걸러주세요 !
잎채소들은 꼭 걸러주라고 하더라구요 !




짜잔
이렇게 3일치 담았어요 !
이틀동안 먹여봤는데 꽤 잘 먹더라구요 ㅎㅎ
남은 비타민은 내일 비빔밥에 넣어먹으려구요 하핫..

감사합니당 다음은 소고기양배추미음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