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쪼꼬 이유식

소고기브로콜리단호박미음

반응형

 

소고기브로콜리단호박미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고기브로콜리단호박미음을 만들어보았어요

원래는 소고기콜리플라워단호박미음으로 식단표를 짰었는데 이마트에 사러갔더니 유기농도 아니구.. 미국산에다가 비싸기만 하더라구요!

그래서 친환경 브로콜리로 변경 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 (아들 미안..^^ )

 

 

 

 

 

 

 

준비물은 냄비, 계량컵, 스파츌라, 채반, 쌀가루, 물, 이유식용기, 야채도마, 야채칼, 믹서기, 저울, 소고기, 단호박, 브로콜리 입니당

저번에 소고기단호박미음 만들때 만들어 둔 단호박큐브를 사용하였어요 ! 너무 편하더라구요 !

지난번에 단호박 찌느라 오래걸렸는데 ㅎㅎ 시간이 단축되서 넘 좋았어요 !

 

 

소고기 20g : 단호박 20g : 브로콜리 20g : 물 320ml (육수포함)

 

 

 

 

 

 

우선 브로콜리를 세척해 줄거예요 ! 베이킹소다랑 식초로 세척 한다고 하던데 저는 리노베라라고 칼슘파우더가 있어서

이걸로 세척해주었어요 !

 

 

 

 

 

칼슘파우더를 푼 물에 브로콜리를 5분 정도 담궈 줄거예요!

 

 

 

 

 

소고기도 찬물에 핏물을 제거 해주세요. 30분정도 !

 

 

 

 

단호박큐브는 믹서기에 넣고 대기해주세용

 

 

 

 

 

친환경 브로콜리 인데도 부유물이 떠서... 깜짝 놀랐어요 ! ! ! !

 

 

 

 

 

깨끗하게 씻어준 뒤 끓는물에 브로콜리를 데쳐주었어요 ! 처음 소고기브로콜리미음 만들때는 푹 삶아라고 책에 적혀있었는데 이번에 큐브도 같이 만들꺼라서 책 보니 데치라고 하더라구요 1분정도 ? 근데 너무 딱딱해보여서 저는 오분정도 끓이긴 했어요ㅠㅠ

 


데친 브로콜리 물기를 빼주세요!



그리고 단호박큐브와 브로콜리를 믹서에 넣어주고 소고기랑 육수를 기다려주세요




소고기를 익혀주세요
다진 소고기라 빨리 익어요 !
끓이다가 나오는 불순물은 제거해주시면 되요





육수를 써야하기 때문에 찬물에 좀 식혀두었어요 !




식힌 육수와 소고기를 믹서기에 넣고 돌려주세요


쌀가루는 찬물100ml에 풀어주었어요
잘 안 풀면 끓일때 뭉치더라구요 ? ㅠㅜ
찬물에 잘 풀어주세요




믹서에 간 것 까지 넣고 끓여줍니다
안 타게 저어가면서 끓여주세요!




끓으면 약불로 줄여서 농도에 맞게 끓여주시면 됩니다




소고기브로콜리단호박미음 완성 !




마지막으로 채반에 걸러주세요 !


 

이렇게 80ml씩 세그릇 나왔어요 !
소고기브로콜리단호박미음도 잘 먹어주더라구요
∗❛⌄❛∗


다음은 닭고기미음입니다 ! !

반응형

'쪼꼬 이유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로콜리 큐브  (0) 2020.10.21
이유식 닭고기 큐브  (0) 2020.10.19
애호박 큐브  (0) 2020.10.15
소고기비타민애호박미음  (0) 2020.10.14
소고기사과미음  (2) 2020.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