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쪼꼬 이유식

이유식 닭고기 큐브

반응형



이유식 닭고기큐브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유식 닭고기 손질하는 법과 닭고기큐브 만드는 법을 포스팅 할게요 !





이유식에서 쓰이는 닭고기 부위는 기름기가 적은 닭가슴살이나 안심을 사용한다고 해요! 닭가슴살보다는 안심이 좀 더 부드럽다고 해서 저는 무항생제 닭안심으로 사왔어요 ! 튼이이유식 책에도 닭안심으로 하기도 해서 책 보고 하려고 같은걸로 샀어요 ㅎㅎ
400g 샀는데 손질하고 다지고 하니 큐브는 몇개 안나오더라구요ㅠㅠ



닭안심 손질하기



큐브를 만들기 전에 우선 닭을 손질해야해요!




우선 기름을 제거해주세요! 안심에는 기름이 별로 없지만 흰색 기름이 붙어 있으면 떼주시면 되요
저희는 기름이 별로 없었어용




기름을 제거 했으면 힘줄을 제거해주세요
손으로는 잘 안 떼지고 칼로 긁어내면 된다는데 저희는 튼이이유식 책처럼 그냥 힘줄 기준으로 칼로 잘라버렸어요



그래서 살들도 다 잘려나가버렸네용 ㅋㅋㅋ
그리고 흰색 얇은 막도 제거 해 주세요! 이거는 손으로 떼내면 돼요


닭고기 큐브 만들기



손질이 끝났으면 이제 닭고기 큐브를 만들거예요
소고기큐브는 생으로 큐브 만들어서 이유식 만들때 마다 핏물제거 하고 익혀서 사용 했지만 닭고기는 부패 속도가 빨라서 익힌 후 보관해야 한대요 !

그러면 제일 먼저 하는게 닭고기를 삶아야 합니다!




우선 닭고기를 분유에 타서 30분간 재워두세요. 요렇게 재워두면 누린내가 제거된다네요 ㅎㅎ
닭고기 한 팩 기준으로 분유 40g 정도 넣어 녹인 후 찬물 추가해주시면 되고 모유 먹는 아가들은 모유에 재워두면 된다고 하네요!




30분 후 깨끗한 물에 씻어주세요




닭고기를 물에 넣고 푹 익을 때싸지 15분 정도 삶아주세요




불순물이 떠오르면 제거해주세요




불순물 제거를 해야 맑은 닭고기 육수가 만들어져요
육수는 식힌 후 얼려서 쓸거예요 !




이제 삶아진 닭고기를 다질거예요
저는 칼로 다지는게 힘들것 같아서 다지기로 다졌어요 !
중기에 쓸거기때문에 입자가 있어야 해서 다지기로 다지고

바로 쓸 닭고기미음 만들 20g의 닭고기는 믹서에 갈아주었고 닭고기미음 뒤에 미음으로 만드는게 두가지 더 있어서 40g도 믹서에 갈아주었어요




이정도로 다지면 중기에 쓸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다진거를 그냥 바로 큐브에 넣으면 잘 안될수도 있다고 해서 육수를 조금 부어서 담았고 밑에 묽은거는 초기에 쓸 큐브예요 ! 육수랑 닭고기 넣고 믹서에 간 것들이랍니당 ㅎㅎ


육수는 미음에 쓸 거라서 170ml씩 두개 담고 나머진 100ml씩 모유저장팩에 담아두었답니당

모유저장팩 놔두길 잘 한 것 같아요 ! 🤣




하루 뒤에 큐브를 꺼내 랩으로 싼 후 지퍼백에 넣어두었어요


닭고기 손질 하는게 좀 무섭고 징그러웠는데 이제는 괜찮은 것 같아용.. 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이만..

반응형

'쪼꼬 이유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닭고기미음  (1) 2020.10.22
브로콜리 큐브  (0) 2020.10.21
소고기브로콜리단호박미음  (0) 2020.10.18
애호박 큐브  (0) 2020.10.15
소고기비타민애호박미음  (0) 2020.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