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쪼꼬 이유식

D+175 초기이유식 소고기오이미음 만드는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고기오이미음입니다
사실 저는 오이를 싫어해서 ㅠㅠ 오이 손질을 처음 이 날 처음 해보았네요 .... 하하



준비물은 똑같죠 ..? 오이와 감자칼만 바뀌었어요

오이 20g : 소고기20g : 쌀가루 15g : 물 100ml : 육수 200ml




오이의 중간을 사용했어요 껍질과 씨를 빼주어 준비해주었어요 ! (남은 오이는 남편 된장찍어먹으라고 넣어뒀어요 ㅋㅋㅋㅋㅋ)


20g 하려고 했는데 21g 이네용


해동 해 놓은 소고기 큐브 핏물제거해주세요 30분 정도!



쌀가루 15g 찬물 100ml 넣고 풀어줍니당



튼이이유식 블로그 보고 만들고 있는데 소고기랑 야채랑 같이 끓여도 된다네용 오이가 익을때 까지 삶아주었어요 ! 삶은 물을 식힌 후

 

 

믹서기에 육수 100ml 와 소고기, 오이 넣어서 갈아주세요



쌀가루 푼 물 100ml 에 육수 100ml 와 믹서에 간 소고기, 오이 100ml 넣고 끓여주세요



센불에 끓여 부풀어오르면 약불로 줄이고 아가 먹는 농도에 맞춰서 타지 않게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



마지막은 늘 채반에 걸러주기




소고기오이미음 완성 !
오이를 삶아서 오이냄새 안나더라구요 ??? ㅎㅎ
그리고 아가도 잘 먹고 알러지도 없더라구요 다행이에용 오이는 알러지때문에 좀 늦게 시작한다고 하더라구요 ! 저희도 늦게 넣긴 했는데 제가 싫어해서 걱정하긴했거든요ㅠㅠ 다행히 잘 먹고 알러지도 없어서 다행이예요!!! ㅎㅎ

다음은 소고기비타민미음입니당 !!!


반응형